식별자를 만드는 규칙식별자를 만드는 규칙

Posted at 2013. 10. 10. 23:17 | Posted in 2학기/C언어

1. 식별자를 만드는 규칙
 알파벳 문자와 숫자, 밑줄 문자 _로 구성
 첫 번째 문자는 반드시 알파벳 또는 밑줄 문자 _
 대문자와 소문자를 구별
 C 언어의 키워드와 똑같은 이름은 허용되지 않는다.
(Q) 다음은 유효한 식별자인가?

sum
_count
king3
n_pictures
2nd_try
Dollor#
double
O
O
O
O
X // 숫자로 시작
X // #기호
X // 키워드

 

2. 좋은 변수 이름
 변수의 역할을 가장 잘 설명하는 이름
 밑줄 방식: bank_account
 단어의 첫번째 글자를 대문자:BankAccount

 

3. signed, unsigned 수식자
 unsigned
 음수가 아닌 값만을 나타냄을 의미
 unsigned int
 signed
 부호를 가지는 값을 나타냄을 의미
 흔히 생략

 

4. unsigned 수식자
 unsigned int speed; // 부호없는 int형
 unsigned distance; // unsigned int distance와 같다.
 unsigned short players; // 부호없는 short형
 unsigned long seconds; // 부호없는 long형

 

5. 오버플로우
 오버플로우(overflow): 변수가 나타낼 수 있는 범위를 넘는 숫자를
저장하려고 할 때 발생
int

 

6. 기호 상수
 기호 상수(symbolic constant): 기호를 이용하여 상수를 표현한 것
 (예)
 area = 3.141592 * radius * radius;
 area = PI * radius * radius;
 income = salary - 0.15 * salary;
 income = salary - TAX_RATE * salary;
 기호 상수의 장점
 가독성이 높아진다.
 값을 쉽게 변경할 수 있다.

 

7. 컴퓨터는 덧셈만 할 수 있다
 컴퓨터는 회로의 크기를 줄이기 위하여 덧셈회로만을 가지고 있다.
 뺄셈은 다음과 같이 덧셈으로 변환한다

 

'2학기 > C언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5장 연습문제 11번  (0) 2013.10.14
변수  (0) 2013.10.10
ccccccccc  (0) 2013.10.10
CCCCCCCCCCCCCC  (0) 2013.10.10
제4장 8번  (0) 2013.09.26
//